리뷰/애니메이션

시간을 달리는 소녀(時をかける少女)

zzun 2007. 5. 17. 22:50
반응형
시간을 달리는 소녀 포스터

호소다 마모루 감독 / 2006년 作



정말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을 보았다. 예전엔 종종 봤었는데 요즘 들어선 왜 멀리했는지 모르겠다. 특히 이런 극장판(?)은 웬만한 영화 못지 않은 가치가 있는데 말이다. 아직도 <원령공주 (Mononoke Hime)>를 처음 봤을 때의 그 감동이 잊혀지지 않는다.

'시간을 달리는 소녀(時をかける少女)'는 말 그대로 시간을 달리는 -_-; 소녀에 관한 이야기다. 뭔가 상징적이거나 철학적인 뜻이 숨어있진 않지만 애니메이션에서만 느낄 수 있는 '순수함'의 매력을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충분히 박수를 보낼 수 있는 작품.

처음엔 다소 고전틱한 그림체가 당황스러웠지만 차차 익숙해지면서 그런 것도 나름 매력으로 다가왔다. 엔딩 크레딧에 보니까 한국인 이름도 많이 나오던데 세부적인 작업을 많이 담당했나 보다.

같은 제목의 1983년도 영화가 있는데 이 애니메이션의 20년 전 이야기다. 전체적으로 비슷한 구성이라고 들었고, 그 영화의 여주인공이 여기서 주인공의 이모로 나온다. 이런 사실을 알고 본다면 더 재밌을듯.

이달 말에 극장에서 개봉을 한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불법적으로 미리 봐버려서서 미안하지만-_-; 대신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추천할 생각이다. 그런데 이미 네이버 메인에 여러 번 등장하면서 꽤나 유명해졌더라고? 개봉하기도 전에 미리 유명해지는게 좋은건지 나쁜건지...

"Time waits for no one."

주제에 해당하는 대사라고 볼 수 있는데 나는 아직도 제대로 해석을 못하겠다. "Time 'waits' for no one."인지, "Time waits for 'no' one." 인지. 중간쯤에 치아키가 노래방에서 부르는 노래 가사이기도 하다.

궁금하면 다운받아 극장 가서 보세요~



奧華子(Oku Hanako) - 變わらないもの (時をかける少女 OST)
반응형